루트 Route

오혁근 I 헬스케어 에이전시 서비스 기획자(PM)

우리의 이야기는 누군가에게
용기와 깨달음, 위로를 주기에 이미 충분합니다.

세상의 방식과 규칙에 무조건적으로 순응하는 것이 조금 쉽지 않은, 남들과는 조금 다른 선택을 하더라도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며 나만을 위해 예비하신 길을 가는 한 명이 되고 싶습니다. 서비스 기획자이며 세 아이의 아빠입니다. 덧붙여 ‘어린아저씨’라는 필명으로 세 아이를 키우면서 있었던 일을 인스타그램에 그림일기로, 느낀 감정이나 생각을 브런치에 글로 쓰고 있습니다. 


어느새 7 년 차 서비스 기획자로, 처음 입사한 헬스케어 에이전시에서 이직없이 계속 다니고 있습니다. 사수 없이 직무를 시작했고 많이 헤매고 고생도 했습니다. 그래서 일을 잘 하고 싶지만 직무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눌 사람이 없거나 의지 할 곳이 없는 사람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이 있습니다. 타인에게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의 가치를 알게 되었고, 이를 위해 아주 깊은 수준의 전문성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깨달음 이후 오픈채팅방 기반 서비스 기획자 커뮤니티인 ‘맥비 톡방’에서 주최한 컨퍼런스에 ‘회사와 소통하는 법’, ‘사수 없이 성장하는 법’ 등을 주제로 연사가 된 경험이 있습니다.


CRD 참여자 출신 리더 1호입니다. 어느 날 문득 나이가 들어갈수록 사고가 내 경험 안에 갇히고 고집은 세져서 말만 번지르르하게 하는 사람이 되어가는 길에 서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두 가지 좋은 해결책이 하나는 독서,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 이겠다는 생각으로 CRD와 2020년 1월 처음 인연을 맺었습니다. 여러분들도 CRD와 함께 성장하시길 응원합니다!



👩‍💼 이력


  • 현 이노부스트 서비스 기획자(2018~)
  • 5000명 규모 <맥비> 서비스 기획 커뮤니티 컨퍼런스 3, 4회 연사

🍒 소망하는 삶의 열매


- 누군가에게 영감과 용기를 주는 삶 살아내기

- 시대에 맞는 지식과 지혜를 배우고 사람들에게 나누기

- 사람을 제대로 사랑하는 법 깨닫기

- 믿을 수 있는 남편, 본받을만한 아빠 되기


📚 루트 리더님의 독서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