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 Mark

하대훈 I 연기교육자

재미있고, 감사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연극영화과에서 연기전공으로 학사/석사를 졸업하였고, 예술고/특성화고/일반학교 등에서 연기 실기 강사로 전공 학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200명의 학생을 만나고, 한 달에 한 번은 연기 워크숍을 통해 20-30대 전공/비전공자들을 만나 ‘연기’를 통해 ‘사람과 삶’에 대해 나눕니다.


제가 연기를 전공하고 얻은 가장 첫 번째 열매는 '사람들을 의식하는 삶'을 벗어나 '하나님이 만드신 참 좋은 나'를 경험한 것입니다. 그 기쁨을 나누고자 배우가 아닌 연기교육자의 삶을 선택했고, 이제는 학교를 넘어 많은 사람들에게 연기라는 도구로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일반인을 상대로 하는 트레바리에서 독서 모임 리더로 활동한 경험과 연기교육자의 삶을 바탕으로 CRD에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을 삶에서 어떻게 드러낼지에 대한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나라가 되고, 하나님나라 백성이 삶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비전을 함께 공유하길 소망합니다.



👩‍💼 이력


  • 현 계원예고 / 세종예고 / 서울방송고 공연 및 대학입시, 배우 데뷔 실기강사
  • 전 서울공연예고 / 경기예고 연극영화과, 실용음악과 학생 지도


📚 출판 및 연구


  • 배우의 발성훈련 과정에서 보컬로지를 활용 방법 연구 : 예술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석사 학위 논문 (2019)

🍒 소망하는 삶의 열매


- 전문적인 연기 분석가로 성장하여, 연기 예술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삶

- 독서 나눔을 통해 하나님 말씀을 적용하는 기쁨을 누리는 삶

- 나의 모습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흔적만이 남기를 소망하는 삶


📚 흔적 리더님의 독서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