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샤인 출판사의 대표입니다.
디자인을 공부하고, 콘텐츠 기획과 편집 디자이너로 일을 했습니다. ‘경력과 자금이 쌓이면 언젠가 개인 출판을 해야지’ 라는 꿈이 예상치 못했던 시기에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2018년 여름, ‘지금 시작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이 부담스러워 ‘저는 아직 아무것도 준비 되지 않았습니다’ 라며 3개월을 회피하다가 강하게 주시는 말씀으로 순종하고 문화사역의 사명을 정립하게 되었습니다. 실용과 기독교 분야 책 10권 이상을 출간 했습니다.
◉ 기독교 프로젝트와 문화사역을 만들어 갑니다.
2020년 코로나로 거리두기와 관계의 단절이 극심해진 사회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크리스천 작가 7명을 모집하여 요한복음 협업 그림책을 만들고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두려움과 현실적인 염려가 있었지만, 주님은 진행되는 모든 과정에 부족함 없이 인도해 주셨고 알맞은 열매를 맺게 해 주셨습니다. 약 200권의 그림책을 20곳 이상의 다양한 복지 기관에 성탄절 선물로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후 크리스천 작가들과 함께 책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3인 작가 북콘서트를 여는 등 다양한 문화 행사와 모임을 추진해 나갔습니다.
◉ 크리스천 창작자 커뮤니티 <텐메이커>를 운영합니다.
'크리스천 창작자'와 '청년'에 대한 문화사역의 마음이 깊어짐에 따라, 2023년 크리스천 창작자 공동체를 만들었습니다. '크리스천 창작자는 어떤 중심을 가지고, 복음이 담긴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라는 고민이 시작점이었고, 같은 갈급함이 있는 청년들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2022년 8월 1기 30명, 2023년 2기 55명의 청년이 모였습니다. 텐메이커를 시작하고 운영하면서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더 증가하였고, 소명을 사명으로 이어가며 비전을 함께 나누는 공동체의 역할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동체를 통해 꿈을 계속 확장해 나갈 수 있었고, 2024년 크리스천 아트페어 <텐메이커 그라운드>를 주최할 수 있는 길을 하나님이 열어 주셨습니다.
앞으로는 복음을 담은 작품을 계속 만들어 나가면서, 이 시대의 창작자에게 필요한 문화사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
👩💼 이력
- 현) 북샤인 출판사 / 대표 (2018~)
- 현) 텐메이커 커뮤니티 / 대표 (2023~)
- <텐메이커 그라운드> 크리스천 아트페어 주최 (2024)
- 출간 서적: 10권 이상
- 강의 경력: 인천교육청교육연수원 / 쌍문도서관 / 안산대학교 / 전북콘텐츠코리아랩 등 다수